스페인 자유여행 TIP!!



저는 작년 9월 추석 연휴를 껴서 스페인 자유여행을 다녀왔어요~

10박 12일 정도 다녀왔어요!

혼자 여행 한건 처음이었는데

그동안 해외여행은 여러번 다녀와서 수월하게 다녀올 수 있었어요

제가 다녀와서 진짜로 추천하는 팁을 

간단히 포스팅할게용 ㅎ_ㅎ



저는 우선 코스는

마드리드 IN 2박(톨레도 당일치기) - 그라나다 1박

- 세비야 2박 - 이비자 1박 - 바르셀로나 4박(몬세라트 당일치기) OUT 



1.알사버스 예약하기 


⁃ 페이팔로 결제하는게 좋다.
⁃ 모범버스 너무좋음 29유로


스페인 도시간 이동은 저는 전부 

알사버스를 이용했어요


미리 예약해야되는 구간은( 나중되면 더비싸지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갔는데요


해외 결제 사이트다 보니깐

결제가 어렵다는 글이 있던데

진짜로 그렇더라고요


하지만 페이팔을 미리 등록해놓고

결제하면 단번에 결제가 되용!!

꿀팁


그리고 스페인에도 모범버스 같은 개념이 있는데

(저는 그라나다- 세비야 구간을 이용했어요)

29유로고 비행기처럼 앞에 영화도 보고 노래도 들을 수 있고

무엇보다 핸드폰 충전할 수 있게 USB선을 

연결 할 수도 있더라고요!!

다른 버스보다 가격이 좀 있지만(29유로)

너무 편하게 왔습니다!






2.부엘링 예약하기


저는 세비야 - (바르셀로나경유)-이비자

이비자 - 바르셀로나

구간을 전부 부엘링을 이용했는데요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갔어요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ㅠㅠ.....


이비자는 외국인들도 휴양지로 많이 가는 곳이라

비행기가 비싸더라고요..

미리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다른 저가항공사도 봤는데

부엘링이 가장 저렴해서

전부 부엘링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어요!


그리고 예약한 알사버스와

부엘링 모두 아이폰 Wallet 앱으로 미리

저장하고 갔어요


가서는 다 이거만 보여주고 티켓 발권 받았어용

편하더라고요 !! 





3.이비자 정보 


⁃ 택시비 이비자타운과 산안토니오까지 30유로정도
⁃ 티켓가격 한국가격으로 이비자 씨파티 10만원정도
⁃ 이비자씨파티 구성정보 : 드링크 무제한 + 밥(볶음밥류) 1끼 + 바나나보트/제트스키

- 암네시아 맥주 한국가격으로 13000원



이비자 보트파티는 여러개가있는데

저는 이비자에 도착한 시간이 조금은 늦어서

(대부분 낮에 빨리 시작해요)


시간이 제일 늦은

씨파티를 갔어요 



** 꼭 옷안에 수영복 입고가세요!



제트스키랑 바나나 보트 탈때는 옷을 다벗고

수영복이랑 구명조끼 입고 탔어요!


바다로 뛰어들어가서 바나나 보트/제트스키가 있는데까지

(멀진 않지만)

수영해서 갔는데 

ㅠ_ㅠ 너무 재밌었어요!!



드링크도 다 무료라서 너무좋고

빠에야같은 밥도 주고!!


처음해보는 경험에 돈이 아깝지가 않았어요!

무엇보다.. 드링크 무제한 bb



숙소 위치는

이비자는 숙소는 클럽이 몰려있는 이비자 타운이 아닌 산안토니오로

잡았는데 이비자타운 치안이 덜좋다는 말을 듣고

산안토니오로 했는데 

택시비가 너무 많이 들어서 후회했어요 ㅜㅜ..

공항이랑도 멀고 



이비자는 다 비싸더라고요 ㅠㅠ..

하지만 후회 없어요 ㅋㅋㅋㅋ

진짜 재밌었거든요



4.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은 꼭 예약하셔야 하는거아시죠?

궁전 입장 시간이 있어서

해당 시간도 예약해야하니깐

미리미리해주세요!


저도 블로그 검색하고 미리 했어요



5.바르셀로나 쇼핑정보


자라 : 이쁜건 사이즈가없음
⁃ 마시모두띠

-마레마그넘 쇼핑 일요일도 열음 

-빔바이롤라 가방 




자라에서 옷살때

마음에 드는게 있으면 

바로 사세요!


나중에 가면 사이즈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마시모뚜띠도 진짜 옷 예쁘고

질도 좋은데

한국에 비해서는 엄청싸니깐

꼭꼭 사오세요


저는 트렌치코트사왔는데

엄청 잘입어요!!




 빔바이롤라에서 가방을 3개나 샀는데요

3개에 50만원정도 샀으니

저렴하게샀죠!





6.마드리드 톨레도


알사버스로 왕복 1시간

이건 미리 예약 안하고

그자리에서 아침에 바로 표사서

탔어요



마드리드가 볼게 별로없어서

톨레도는 진심

추천해요


톨레도는 기차타고 높은데 올라가서 볼 수 있는데

거기 높은데에 레스토랑에서

밥먹을걸 나중에 알고 후회했어요


거기서 본 톨레도를 잊지못해요!





7.몬세라트 


⁃ 파업시 비추천 
⁃ 케이블카 시간 너무오래걸림(1시간 기다림)


저는 몬세라트는 좋다고해서 갔는데

제취향은 아니었어요


지리산 보는느낌이랄까...





8.세비야 대성당 통합권


이건 꼭사세요

통합권을 사면 

세비야 대성당의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입장 가능하거든요


꼭꼭!! 살바도르 대성당에서 9유로주고 통합권을 사세요!

세비야 대성당이랑 500m 정도

밖에 안떨어져 있어요 


세비야대성당 입장료도 9유로니깐

사는게 개이득!



9.플라멩고 18유로 ( 카사 데 라 메모리아 )


⁃ 인터넷 사전예약으로 오전이면 가능
⁃ 빨리가야 앞자리 앉기가능



저는 당일 오전에 인터넷으로 예약했는데요

늦게하면 없겠더라고요


전날이나

당일 오전엔 예약해야될거같아요!



그리고 입장시간에 너무 늦게가면

안좋은 자리에서 보니


좋은 자리에서 보시고싶으시면

미리가서 기다리세요!


10.숙소후기


⁃ 마드리드 toc :짱짱 피크닉도 제공
⁃ 그라나다 올드타운 찾기힘들고 2층침대가 틈이좁고 화장실은 깨끗 광장이랑 10분정도
⁃ 세비야 toc 국인들 엄청많고 하지만 너무 좋음 위치도 짱짱
⁃ 이비자마르 위치불편 클럽갈거면 차라리 이비자타운에 숙소를 잡는것이 편함
⁃ 바르셀로나 :위치쏘쏘 벗 toc보다 침대가불편 화장실과 샤워실이 냄새가 남 외국인들뿐이없음

11.세비야 맛집정보


⁃ 라브루닐다 (la brunilda)
⁃ 아 아조티
⁃ 아람브라


이 세곳은 진심

인생맛집이예요



다가주세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게요

12. 바르셀로나 야경 : 벙커 

요새 바르셀로나 가서

벙커가서 야경 안보고 오시는 분 안계시죠?


시내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데

버스타고 한번에 갈 수 있으니깐 

꼭가주세요 8ㅅ8...



특히 야경이 바르셀로나 건물 야경에 바다까지

보이니깐 너무 멋있어요


그리고 꼭

해질녘쯤 가서 봐주세요!!


ㅠ_ㅠ 이것도 동영상 찍어놓은거 있는데

두고두고 보는 힐링 동영상이예요


그리고 여기서 야경 인생샷도 남길 수 있어요!




13. 바르셀로나 -까사밀라 

- 20.5유로 한국어 가이드 있음





다음에 시간 될때 하나씩

자세한 포스팅도 남길게요!


이렇게 기억을 더듬으면서 

포스팅을 쓰니깐

또 가고싶네요 ㅠㅠ!!!!





그럼 이만 

뿅!

+ Recent posts